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학과장 인사말

광주과학기술원 인공지능대학원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

안녕하십니까,

지스트 AI대학원은 교육-연구-창업을 하나로 잇는 글로벌 AI 혁신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, 실증 데이터와 SW/HW 인프라에 기반한 AI 기초 및 핵심 교육, 기술실증 및 창업지향의 현장형 연구 등을 4~5년 동안 집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공지능대학원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2019년 10월에 신설되었습니다.

앞으로 매년 선발하는 50명 수준의 석박사 통합과정 중심의 우수 학생들이 1~3년차에 AI 기초·핵심 이론과 실습, 글로벌 인턴경험 등을 마치고, 4~5년차에 AI 창업에 대비한 실증형 연구개발을 수행하도록 운영할 계획입니다. 또한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DNA(Data-Network-AI) 전략에 따라 ‘AI산업융합집적단지’에 구축될 국내 최대 AI 컴퓨팅 인프라와 실증 테스트베드를 AI대학원의 교육/실습 환경과 단계별로 연계하는 실증지향 교육·연구개발을 통하여 현장지향의 AI 인재양성이 가능하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.

다가오는 미래는 개방형 협업을 통한 파괴적인 혁신의 시대입니다. AI + X (즉 AI for X) 개념에 따라서 개방된 오픈협력을 통한 AI 기술과 대상분야(X)의 열린 만남이 있어야 AI 기술 혁신이 일구어내는 선순환적인 협업 생태계가 구성될 수 있습니다. 이를 위해서 지스트 AI대학원의 문은 항상 활짝 열려있을 것입니다. 편안하게 둘러보시고 흥미가 생기시면 지스트 AI대학원과 작은 협력부터 함께 시작해 보면 좋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AI대학원 원장 김종원